Prologue : 다이애나 로스(Diana Ross)의 'Good Morning Heartache'
숙취가 가시지 않는 일요일 아침입니다.
머리를 싸매고 숙취해소를 위한 저만의 공식을 펴봅니다.
굿모닝 하트에크(Good Morning Heartache), 다이애나 로스(Diana Ross) 곡을 꺼내 봅니다.
Intro : 'Good Morning Heartache'
'Good Morning Heartache'는 1930년대 뉴욕에서 활동한 재즈 싱어 빌리 홀리데이(Billie Holiday)가 녹음한 곡으로, 1946년에 발매되었습니다.
노래는 재즈 피아니스트 아이린 히긴보텀(Irene Higginbotham)과 어빈 드레이크(Ervin Drake)가)이 공동 작곡한 곡입니다.
'Good Morning Heartache'는 애증이나 슬픔을 느끼고 있는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곡으로, 빌리 홀리데이의 감미로운 보컬과 아이러니 헤이스의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져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깊게 만들어냅니다. 이 곡은 빌리 홀리데이의 대표적인 곡 중 하나로, 그녀의 노래와 함께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습니다.
'Good Morning Heartache'는 빌리 홀리데이 이외에도 다양한 가수들에 의해 커버되었습니다.
- 엘라 피츠제럴드(Ella Fitzgerald)는 1956년 발매한 앨범 [Ella Fitzgerald Sings the Blues]에서 이 곡을 불렀습니다.
- 내털리 콜(Natalie Cole)은 1991년 발매한 앨범 [Unforgettable... with Love]에서 이 곡을 커버했습니다.
- 에타 제임스(Etta James)는 1997년 발매한 앨범 [Time After Time]에서 이 곡을 커버했습니다. 이 곡은 Grammy Award for Best Jazz Vocal Album을 수상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 타니엘 크롤(Diana Krall)은 1999년 발매한 앨범 [When I Look in Your Eyes]에서 이 곡을 녹음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다이애나 로스(Diana Ross) 버전은 1972년에 빌리 홀리데이의 생애를 담은 영화 <Lady Sings the Blues>에서 빌리 홀리데이 역을 맡아, 부르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그 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총 5개 부문을 노미네이트 하였으며,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후 1976년 발매한 [Diana Ross] 앨범에 수록하였습니다.
다이애나 로스의 곡은 TV 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Grey's Anatomy)', '글리(Glee)', '더 마블러스 미시즈 메이즐(The Marvelous Mrs. Maisel)' 등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Lyric ; 'Good Morning Heartache'
Good morning heartache,
you old gloomy sight
Good morning heartache,
thought we said goodbye last night
I turned and tossed until it seemed you had gone
But here you are with the dawn
Wish I forget you,
but you're here to stay
It seems I met you
when my love went away
Now everyday I start by saying to you
Good morning heartache,
what's new?
Stop haunting me now,
can't shake you no how
Just leave me alone,
I've got those Monday blues
Straight to Sunday blues
Good morning heartache,
here we go again
Good morning heartache,
you're the one who knew me when
Might as well get used to you hanging around
Good morning heartache,
sit down
다이애나 로스의 'Good Morning Heartache'는 매우 감성적이고 슬픈 느낌을 전달하는 곡입니다.
그녀의 보컬은 매우 부드럽고 감미롭지만, 동시에 슬픔과 애절함이 느껴지는 힘이 있습니다.
특히 가사의 내용과 함께 그녀의 보컬은 마치 상처받은 마음이 외면하려는 감정을 담아내듯, 매우 감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Intro : 다이애나 로스(Diana Ross)
다이애나 로스(Diana Ross)는 미국의 가수, 배우, 프로듀서입니다. 1944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났으며, 소녀 시절부터 음악에 높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1959년 Motown Records와 계약하여 그룹 The Supremes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The Supremes는 1960년대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Baby Love', 'Stop! In the Name of Love', 'Where Did Our Love Go' 등의 히트곡을 발표했습니다.
그 후, 다이애나 로스는 1970년대부터 솔로 가수로서의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Ain't No Mountain High Enough', 'Touch Me in the Morning', 'Love Hangover' 등의 히트곡을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당대 최고의 여성 싱어 중 한 명으로 인정받으며, 솔로 가수로도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다이애나 로스는 배우로서도 활약하며,
- <Lady Sings the Blues> (1972)에서 빌리 홀리데이 역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빌리 홀리데이의 삶과 음악에 기반하여 제작된 작품으로, 그녀의 연기와 노래가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에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 <마호가니(Mahogany> (1975)에서 패션 디자이너인 Tracy Chambers 역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열심히 일하며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여성의 이야기를 그렸으며, 영화 내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과 함께 출연한 영화 <The Wiz> (1978)에서 그녀는 주인공 Dorothy Gale 역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의 모티브를 바탕으로 제작된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영화화 작품입니다.
- <Out of Darkness> (1994)에서 슈자 역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정신건강을 회복하는 여성의 이야기를 그리며, 다이애나 로스는 이 영화에서 그녀의 연기력을 다시 한번 선보였습니다.
다이애나 로스는 이 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에 출연하며 그녀만의 독특한 매력과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Like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Just the Way You Are, 넌 그냥 그대로가 좋아! (14) | 2023.02.21 |
---|---|
'My Sweet Lord', 조지 해리슨의 마음을 들뜨게 하는 멜로디 (10) | 2023.02.20 |
Take Five, 짜릿한 5분의 경험을 안겨주는 색소폰 (0) | 2023.02.18 |
Baby I Love Your way, 금요일 밤 기분 좋아지는 Big Mountain (0) | 2023.02.17 |
아스피린(Aspirin), 걸(GIRL) 의 두통 해결법 (10) | 2023.02.16 |
댓글